뉴욕--(뉴스와이어)--디지털 경제의 포괄적 성장을 가속화하여 모든 사람의 디지털 번영을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글로벌 다자간 기구인 디지털협력기구(Digital Cooperation Organization, DCO)가 아랍 연맹(LAS)과 포괄적이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경제 개발을 위해 협력하는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양해각서는 아랍 연맹 사무총장 아흐메드 아불 게이트(H.E. Ahmed Aboul Gheit)와 디지털협력기구 사무총장 디마 알라야(H.E. Deemah AlYahya)가 9월 23일에 79차 유엔총회 기간 중 뉴욕에서 서명했다.
양해각서를 통해 DCO와 LAS는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디지털 경제를 가속화하고, 관계 강화, 경험과 정보 교환, 디지털 혁신과 경제 개발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협력한다. 협력의 구체적 분야에는 디지털 시장 개발, 디지털 경제 분야의 정책 및 법률 정비, 혁신, 연구 및 개발이 포함된다.
DCO와 LAS는 또한 디지털 경제와 관련된 정책에 협력하고, 혁신을 지원하며 윤리적인 AI를 촉진할 것이다. 혁신, 연구 및 개발 분야에서 두 기구는 디지털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공동 연구와 학습에 협력할 것이다. 또한 디지털 인프라, 디지털 거버넌스, 디지털 기술, 디지털 인식을 강화하여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지식을 교환할 것이다.
DCO 사무총장 디마 알라야는 “우리의 사명은 회원국 간의 협력, 상호 이해, 조정을 강화하는 동시에 비회원국 및 단체와의 협업을 촉진하는 것이다. 우리는 모든 국가와 기업, 개인이 포용적이고 국경을 초월하는 지속 가능한 디지털 경제에서 번영할 수 있는 공정한 기회를 갖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랍 연맹은 가장 오래된 지역 정부 간 조직으로서 이 지역의 디지털 미래에 대한 비전을 통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양해각서는 DCO 회원국 전체에서 지속 가능한 사회적, 경제적 발전을 추진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를 의미한다. 우리는 기업가와 중소기업에 힘을 실어주고, 그들이 성장하고 번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AS 사무총장 아흐메드 아불 게이트는 “아랍 지역이 세계 경제의 미래를 형성하는 급속한 기술 변화에 발맞추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여기에는 디지털 인프라에 대한 투자, 기술 교육 및 혁신 강화, 디지털 도구 및 서비스에 대한 광범위한 접근성 보장이 포함된다. 우리는 DCO와 함께 디지털 경제를 위한 디지털 정책을 개발하고 혁신과 AI의 책임 있는 사용을 지원할 것이다. 양해각서 서명은 우리가 빈곤과 싸우고, 보안을 강화하고, LAS 회원국 전체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도구로서 기술을 활용하려는 공동의 의지를 강조한다”고 말했다.
양해각서는 2024년 5월 DCO와 LAS의 카이로 회담에 두 기구가 협력을 강화하기로 약속한 데에 이어 체결된 것이다.
DCO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음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다.
· www.linkedin.com/company/DCOrg
*출처: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4127150/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