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게이트, 개인형 보이는 ARS ‘콜 어시스턴트’ 출시

스마트폰 to 스마트폰의 개인형 보이는 ARS ‘콜 어시스턴트’ 선봬
콜 어시스턴트 적용한 현대해상 ‘Hi 보상비서’, 보이는 ARS로 서류 발급 신청 가능해
단순 서류 발급 절차 개선… 소비자 편의성 증가하고 보상 담당자 업무 효율 향상

2024-02-28 08:30 출처: 콜게이트

‘콜 어시스턴트(Call Assistant)’가 적용된 현대해상 서비스

서울--(뉴스와이어)--보이는 ARS 및 보이는 결제 대표 기업 콜게이트(CallGate, 대표 이강민)가 개인형 보이는 ARS 서비스 ‘콜 어시스턴트(Call Assistant)’를 출시하고, 업계 최초로 현대해상의 ‘Hi 보상비서’에 서비스를 제공했다.

기존에 현대해상을 통해 보상 서비스를 진행하는 경우 보상 담당자와 통화해 서류 발급을 요청해야 해 고객과 담당자 모두에게 불편함이 있었다. 진료비 지불보증서, 교통사고 피해사실 확인서 등 단순 서류 발급 신청은 매월 10만건 이상으로 이중 절반 이상이 담당자를 통해 발급되고 있어 개선이 필요했다.

‘콜 어시스턴트’는 보상 담당자와 고객의 통화 환경에서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을 통해 보이는 ARS를 제공하는 개인형 보이는 ARS 서비스로, 현대해상의 ‘Hi 보상비서’를 고려한 맞춤 솔루션으로 기획됐다.

‘콜 어시스턴트’ 솔루션을 적용한 ‘Hi 보상비서’는 고객이 보상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면 음성 안내 후 화면을 팝업해 보상 서비스를 안내한다. 고객이 선택한 메뉴에 따라 담당자와 통화 연결 없이 서류 발급을 신청하거나 우수 공업사를 검색할 수 있으며, 통화 연결 버튼을 눌러 통화를 진행할 수 있어 빠르게 원하는 사항을 처리할 수 있다. 보상 담당자가 휴가인 경우에도 보이는 ARS 화면을 통해 서류 발급을 신청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이 향상되고 보상 담당자의 업무 능률 역시 증가했다는 평이다.

이강민 콜게이트 대표는 “업무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새로운 보이는 ARS에 대한 요구들이 꾸준히 있어 왔다”며 “사무실이 아닌 다양한 장소에서 스마트폰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경우 개인형 보이는 ARS ‘콜 어시스턴트’가 새로운 소통 채널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선보인 통화 기반의 O2O향 통화 플랫폼 서비스 ‘콜 커넥트(Call Connect)’와 결제 화면을 팝업해 카드 태그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결제 솔루션 ‘보이는 결제’ 역시 새로운 보이는 ARS의 일환”이라며 “올해도 기업의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를 고려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콜게이트는 보이는 ARS 및 보이는 결제 대표 기업으로, 대표번호로 연결된 고객을 화면으로 안내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 위에 콘텐츠를 팝업하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 음성으로 인입된 고객을 웹 기반의 보이는 ARS로 제공하는 ‘Digital ARS 서비스’ 등이 있으며, 전화 통화 중 결제 화면을 팝업해 카드를 태그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손쉬운 결제 솔루션 ‘보이는 결제’ 서비스를 통해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확산시키고 있는 중이다. 매월 약 1억3000만건이 넘는 이용자 통화가 콜게이트 솔루션을 통해 이뤄져 대한민국 No.1. 사용자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다.

콜게이트 소개

‘No.1. Call Platform, CallGate!’ 콜게이트는 기존 음성 중심의 ARS 환경을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면서 사용할 수 있는 ‘보이는 ARS’를 개발한 IT 기업이다. 2024년 현재 300여 개의 대기업과 중견기업, 중소기업은 물론 공공기관과 지자체까지 다양한 분야에 서비스를 공급해 약 3000만명의 이용자가 콜게이트의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시대의 흐름과 디지털 환경의 변화에 맞춰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을 통해 새로운 프로덕트를 꾸준히 선보이며, 컨택센터 솔루션을 리딩해왔다. 지난해 보이는ARS를 기반으로 전화 통화 중 결제 화면을 팝업해 결제하는 손쉬운 결제 솔루션 ‘보이는 결제’ 서비스를 출시해 콜게이트만의 결제 솔루션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