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가 12월 1일부터 2024년 1월 15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12월 1일(금)부터 2024년 1월 15일(월)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수업이나 시험 응시 등 모든 학사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원격대학으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2004년 개교 이래 체계적인 교육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탄탄한 입지를 다져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언어, 사회, 문화, 정치, 경제, 지역학을 아우르는 외국어 부문 학부와 각 분야의 전문가 육성에 특화된 사회과학·실용 학부를 운영한다. 이를 토대로 ‘외국어+문화’의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이라는 사이버한국외대만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2024년 신설하는 ‘K뷰티학부’는 다양한 외국어와 뷰티전공 맞춤형 연계교육을 통해 글로벌 토탈뷰티 전문가를 양성을 목표로 하는, 사이버한국외대만이 제공할 수 있는 융복합교육의 정수로 주목받고 있다.
2024학년도 1학기에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인도네시아 △산업안전·주택관리 △다문화·심리상담 △K뷰티(신설) 등 총 9개 학부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정원 내 ‘일반전형’을 비롯해 △중앙행정기관 소속 공무원이나 지방자치단체, 공사·공단 및 국내 유수 기업 등 위탁교육 협약 체결기관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체 위탁’ △부사관·장교·군무원 등 직업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농어촌학생 등 ‘정원외 특별전형’에서 총 4852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지원이 가능하며, 국내 4년제 대학교 또는 학점인정기관에서 1년 이상 수료하고 35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2학년 편·입학, 2년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 이수하면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입학전형 평가항목은 수능 및 고교 내신, 전적대학 성적에 관계없이 자기소개서와 학업소양검사 두 가지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선희 사이버한국외대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평생교육 시대로의 사회적 흐름을 선도할 수 있도록 K뷰티학부를 신설하고 주택관리전공을 확충하는 등 외국어 능력을 겸비한 각 분야 전문가 양성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더욱 보완했다”며 “사이버대학의 실용성과 학부 과정 이상의 깊이를 모두 담은 사이버한국외대의 교육을 통해 학습 목표를 이루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입학 지원은 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go.cufs.ac.kr)에서 PC 및 모바일로 가능하다. 이외에 사이버한국외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입학 상담은 사이버한국외대 이메일(ipsi@cufs.ac.kr), 전화, 카카오톡(cufs)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자리한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 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의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부, 지방 행정·의회 학부, 산업안전·주택관리학부, 다문화·심리상담학부, K뷰티학부 등 11개 학부와 아테나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