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로니스, 인도 프로세스 마이닝 및 실행 관리 시장의 입지 확대에 속도 내

세계 프로세스 중심지 인도서 새로운 실행 관리 이니셔티브 공개

2021-11-30 13:50 출처: Celonis

방갈로르, 인도--(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30일 -- 세계적 실행 관리 업체 셀로니스(Celonis)가 인도 프로세스 마이닝(process mining) 및 실행 관리(execution management) 시장에 진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셀로니스는 고객, 글로벌 시스템 통합업체(GSI),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업체, 컨설턴트, 학계가 온프레미스(on-prem)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추세를 큰 기회로 판단하고 있다.

셀로니스는 인도의 실행 관리 이니셔티브에 따라 인도 프로세스 산업에 지금까지 1억달러가 넘는 투자를 단행했다. 이로 인해 1000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셀로니스의 인도 진출에 힘입어 세계를 선도하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전문가들이 그들의 고객과 산하 계열사에 새롭고 거대한 프로세스 및 실행 가치를 선사할 수 있게 됐다. 셀로니스는 인도 방갈로르에서 개최한 기자 회견 및 파트너 생태계 이벤트에서 실행 관리 이니셔티브를 공개했다.

인도 프로세스 마이닝 및 실행 관리 시장은 거대한 기회의 장이다. 현재 전 세계 아웃소싱 시장의 약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인도 금융 서비스 BPO 시장이 180억달러에서 250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잠재력이 크다고 에버레스트그룹(Everest Group)이 보도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또한 IDC는 현재 70억달러 규모의 인도 IT 및 비즈니스 서비스[1] 시장이 2025년에는 200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마딥 모디(Amardeep Modi) 에버레스트그룹 부사장은 “프로세스 마이닝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으로 규모와 민첩성을 제고하고 더 큰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셀로니스의 인도 파트너와 고객들은 인도를 위한 모범 사례를 지원·교육·촉진할 새로운 허브에 힘입어 큰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도의 수많은 인재를 활용해 성장세가 가파른 전 세계 프로세스 마이닝 수요에 부응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티카 플레밍(Reetika Fleming) HFS 리서치(HFS Research)의 수석 연구원은 “인도는 부인할 여지가 없는 세계 최고의 인재 허브이며, 글로벌 2000대 기업의 IT 및 사업 기반”이라며 “셀로니스는 이번 투자로 적소에서 기술권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데이터에 능숙한 인력을 더 쉽게 개발하고, 인도 학생들과 컨설턴트들은 프로세스 인텔리전스 기술과 함께 일할 흥미진진한 기회를 잡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셀로니스는 다음과 같은 3대 전략을 축으로 삼은 인도 실행 관리 이니셔티브를 통해 인도 프로세스 산업 전반과 궁극적으로 모든 방면의 기업들이 최첨단 기술을 핵심 사업에 즉각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한계 없는 실행 관리(Execution Management Without Limits): 셀로니스의 한계 없는 실행 관리 및 ‘셀로니스 BPO(Celonis for BPO)’ 프로그램은 이니셔티브의 첫 번째 전략 축이다. BPO, GSI, 컨설팅 전문가들이 셀로니스의 프로세스 마이닝 및 실행 관리 기술에 제한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업계 첫 프로그램이다.
· 셀로니스 아카데미(Celonis Academy): 셀로니스 아카데미는 이니셔티브의 두 번째 전략 축으로 프로세스 마이닝 및 실행 관리에 대한 최고의 방법론, 프로세스, 프로그램을 인도 프로세스 컨설팅 산업 전반에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셀로니스는 우선 인도 컨설턴트와 학생 10만여 명과 학계를 대상으로 교육을 할 예정이다. 셀로니스 아카데미는 프로세스 마이닝 및 실행 관리 분야에서 100만 명 이상의 전문가를 육성한다는 셀로니스 글로벌 이니셔티브에 따른 것이다.
· 셀로니스 CoE(Center of Excellence): 인도 고객, 파트너,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한 원스톱 숍(one-stop shop)이 될 새로운 셀로니스 CoE는 이니셔티브의 세 번째 전략 축이다. 파트너 지원, 전문가 서비스, 고객 가치 자문, 제품 공학 전담팀, 고객 지원팀을 한데 모아 밤낮으로 전문성과 혁신을 제공할 예정이다.

바스티안 노미나처(Bastian Nominacher) 셀로니스 공동설립자 겸 공동최고경영자는 “클라이언트 서버에서 인터넷, 클라우드에 이르는 프로세스 혁신 물결은 모두 인도 비즈니스 프로세스 산업을 거쳤다”며 “세계를 선도하는 BPO, GCC, GSI, 컨설팅 업체들에 첨단 프로세스 마이닝 및 실행 관리 기술을 전수해 인도의 차세대 프로세스 현대화를 이끌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셀로니스는 액센추어(Accenture), 코그니전트(Cognizant), 딜로이트(Deloitte), EY, 퍼스트소스(Firstsource), HCL, IBM, 인포시스(Infosys), KPMG, PWC, TCS, 테크마힌드라(Tech Mahindra), 위프로(Wipro), WNS 등 세계 유수의 컨설팅사와 BPO 공급업체로 구성된 파트너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다. 모두 셀로니스의 EMS를 활용해 회사는 물론 클라이언트를 위한 디지털 및 프로세스 트랜스포메이션 이니셔티브를 전개하고 있다.

말하르 캄다르(Malhar Kamdar) 셀로니스 최고고객책임자 겸 인도 총괄은 “셀로니스는 고객들이 ‘프로세스 브레인(process brain)’이라 부르는 실행 관리 시스템(Execution Management System)을 통해 계열사 및 조직은 물론 인도 프로세스 파트너 전반의 데이터 활용을 가로막는 장벽을 제거해 왔다”며 “셀로니스는 사용자, 기업, 사회에 거대한 가치를 선사한다는 목표로 플랫폼을 전면 개방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인도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데이터 실행의 힘을 제공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옌스 보크홀트(Jens Bockholt) 보쉬(Bosch) 부사장은 “보쉬는 데이터 중심의 선도적 AIoT(인공지능사물인터넷)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야심 찬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와 프로세스 애널리틱스를 다음 단계로 이끌기 위해 글로벌 핵심 파트너인 셀로니스와 힘을 모으고 있다”며 “셀로니스가 새로운 인도 CoE로 글로벌 확장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셀로니스와 협력을 강화하고 셀로니스를 활용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며 “셀로니스의 인도 진출은 성장세를 달리는 인도 시장과 셀로니스 모두에게 득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셀로니스는 2021 월드 투어(World Tour)에서 셀로니스 EMS의 3대 원칙, 다시 말해 데이터, 인텔리전스, 실행을 바탕으로 일련의 투자를 발표했다. 실시간 스트리밍 데이터 기술 Lenses.io 인수, 기업 전반의 서로 다른 프로세스를 이어 장애를 파악하는 셀로니스 실행 그래프(Execution Graph) 출시, 서비스나우(ServiceNow)와 파트너십 체결 등이 투자 대상이었다.

아니따 스카리아 조지(Anitha Scaria Georg) 셀로니스 인도 법인 총괄 겸 부사장은 “인도 시장과 인재 기반은 프로세스 마이닝과 실행 관리를 전 세계에 대대적으로 보급할 최고의 기회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매번 경쟁을 뛰어넘어 새로운 영역으로 나아가는 기업이 있는 반면 다른 이의 뒤를 쫓아가는 기업도 있다”며 “셀로니스는 차세대 실행 관리 리더들을 육성해 데이터, 인텔리전스, 실행을 모든 프로세스와 사업, 산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셀로니스(Celonis) 개요

셀로니스는 조직이 데이터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이다. 셀로니스 EMS는 시장을 선도하는 프로세스 마이닝 코어를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세트, 개발자 스튜디오 및 플랫폼을 제공해 경영진과 사용자가 비효율성을 타파하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셀로니스는 독일 뮌헨과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6개 사무소 통해 수많은 글로벌 고객들을 뒷받침하고 있다.

저작권자(c) 셀로니스(Celonis SE). 무단 전재와 무단 복제를 금함. 셀로니스와 셀로니스 ‘물방울’ 로고는 셀로니스가 독일과 기타 사법권에 등록한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다른 모든 제품명과 기업명은 개별 소유자가 등록한 상표 또는 등록 상표다.

[1] tps://www.idc.com/getdoc.jsp?containerId=prAP48371321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12900527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