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충남 우수사례 충남 교육감상 수상

청소년 주도 참여 활동 돋보여

2021-11-29 11:45 출처: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충남 우수사례 충남 교육감상을 받은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홍성--(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29일 -- 홍성군청소년수련관(관장 이환규) 청소년운영위원회 ‘솔아솔아’가 ‘2021 충청남도청소년참여기구 및 청소년 연간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충남 교육감상을 받았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충남 내 청소년참여기구를 대상으로 활동 내용이 우수한 청소년참여기구를 발굴해 참여기구의 활동을 알리고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지역 청소년 참여 활동의 발전 증대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청소년참여기구 우수사례는 활동 내용의 충실성, 발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 심사 및 발표를 통한 인터뷰 심사 점수를 합산해 선정했다.

올해 홍성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솔아솔아는 ‘청소년과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 만들기’라는 슬로건 하에 수련관 활성화를 위한 공간 개선 활동, 비대면 연합 교류 활동, 캠페인 등을 기획하고 진행하며 주도적인 청소년 참여 활동을 진행해왔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장 이나라(홍주고3) 청소년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여러 청소년과 교류하며, 의견을 발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지도 선생님과 함께 활동한 위원들 덕분에 제 학창 시절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으며, 청소년 참여 활동을 통해 매우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 지원을 받아 배포됐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 활동 지원, 상담, 보호, 긴급 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정부가 설립한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