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생물자원관 신임 관장에 최완현 씨 임명

해양수산정책 전문가, 해양바이오 성과 창출 등을 위한 적임자로 평가

2021-11-15 14:00 출처: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신임 관장 최완현

서천--(뉴스와이어) 2021년 11월 15일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11월 15일(월) 자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3대 관장에 최완현 전 국립수산과학원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최 신임 관장은 1995년 공직에 입문(기술고시 30회)해 해양수산부 국제원양정책관, 어업자원정책관, 수산정책관, 수산정책실장, 국립수산과학원장 등 해양수산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해양수산 국제 협력, 어업자원 정책, 수산과학기술 개발 등 해양수산 전 분야에서의 다양한 실무 경험과 풍부한 식견을 겸비한 정책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최근 수산생명자원 책임기관인 국립수산과학원장을 역임하면서 수산생명자원을 확대하고 활용 기술 개발에 힘써 왔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해양생명자원 책임기관으로서 해양생명자원을 체계적으로 확보·관리하고, 유용 소재 발굴을 위한 활용 연구를 강화하는 한편, 산업화 지원 등 현안 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해 해양바이오 분야의 대표 성과를 창출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개요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 관련 과학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성을 확보하기 위한 과학적 연구와 해양생물자원의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공공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