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동국대학교와 후학양성 및 기부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10-26 15:02 출처: KB국민은행

왼쪽부터 곽채기 동국대학교 교무부총장과 김종란 KB국민은행 금융투자상품 본부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6일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1일 동국대학교와 ‘은행 신탁을 활용한 금융 솔루션으로 후학양성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중구 동국대학교 다향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종란 KB국민은행 금융투자상품 본부장과 곽채기 동국대학교 교무부총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은 동국대학교에 ‘KB위대한유산 기부 신탁’을 통한 기부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지원한다. 특히 학교 동문 또는 불교 신자들로부터 후학양성을 위한 부동산, 금전 등의 기부에 대한 고민을 신탁으로 해결하고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 또한 안전한 신탁상품의 공급과 학교에서 주관하는 기부 및 상속 관련 세미나에 전문가 강의를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의 KB위대한유산 기부 신탁을 통해 기부자는 재산을 은행에 신탁하고 생전에는 본인이 신탁 재산을 관리하다가 본인 사후에 해당 재산을 학교에 기부할 수 있다. 기부 재산이 부동산일 경우 본인이 그대로 거주하거나 임대료를 수취할 수 있어 신탁계약 이후에도 주거 문제와 생활비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필요 시 은행 법률 및 세무 전문가의 컨설팅을 받고 기부자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상속 및 기부 설계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이 금전과 부동산을 포괄하는 기부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우리 사회의 기부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성숙한 상속문화 형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금융 솔루션을 지속해서 제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