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청소년 미래세대 SDGs 발표대회 개최

충남 청소년들이 그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말하다

2021-10-26 15:00 출처: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가 진행하는 ‘충청남도 청소년 미래세대 SDGs 발표대회’ 포스터

천안--(뉴스와이어) 2021년 10월 26일 --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박영의) 활동진흥센터는 10월 29일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충청남도 청소년 미래세대 SDGs 발표대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충청남도는 광역도 최초로 지속가능 발전 목표(SDGs)에 따라 17개 목표, 62개 전략·지표로 이뤄진 ‘충청남도 지속가능 발전 목표 기본 계획’을 수립해 지속 가능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에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는 도내 청소년이 지속가능 발전 목표(SDGs)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실천하며, 세계 시민으로서 성장하도록 ‘충청남도 미래세대 SDGs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8월 예선을 시작으로 10월 29일 본선을 앞두고 있다.

본선 대회는 예선을 통해 진출한 6명의 청소년이 17가지 지속가능 발전 목표(SDGs) 중 1가지를 선택해 청소년으로서 실천해야 할 과제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김우형 과장(지속 가능 발전 목표와 청소년의 실천 과제),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 김선교 박사(탄소 중립과 청소년의 실천 과제)의 초청 강연으로 행사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최현아 활동진흥센터장은 “이번 대회는 지속 가능한 충남을 만들기 위한 미래 세대의 이야기가 전달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발전 목표에 대한 도내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지속가능 발전 목표(SDGs)는 유엔총회에서 국제 사회가 달성하기로 결의한 의제이자 기후변화 대응, 생태계 보전 등 지속 가능한 발전 이념을 실현하기 위한 인류 공동의 17가지 목표다.

문의는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로 하면 된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 활동 지원, 상담, 보호, 긴급 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정부가 설립한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