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수능특강 표지
고양--(뉴스와이어)--EBS(사장 김유열)가 26일(월)부터 202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과 연계돼 출제하는 수능 연계교재 ‘EBS 수능특강’(이하 수능특강)을 과목별 순차 발행한다.
1996년 첫 발행 이후 30주년을 맞이한 ‘수능특강’ 시리즈는 공교육 보완과 사교육 억제를 위해 발행하는 첫 번째 수능 연계교재다. 지난해 다소 어렵다는 평을 받은 2026학년도 수능에서 국어 독서 지문 100% 연계, 수학 핵심 아이디어 연계 등 전 영역에서 높은 연계 체감도를 보인 만큼 수험생들의 관심도 벌써부터 뜨겁다.
수능 개편 전 마지막 수능 필수 학습 ‘2027학년도 수능특강’
2027학년도 ‘수능특강’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감수를 거쳐 제작되며, 현행 교육과정으로 출제되는 마지막 수능인 2027학년도 수능과 밀접하게 연계될 예정이다. 출제 경향을 반영한 주요 개념과 다양한 문항이 수록돼 수능 개편 전 마지막 수능에서 고득점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본 교재는 1월 26일을 시작으로 과목별 순차 발행된다.
첫 달 구독료 990원의 eBook 2월 12일 발행… 특별 상품 ‘2027 수능패스’도 출시
‘수능특강’ 시리즈는 eBook으로도 2월 12일 발행되며, EBS 교재 사이트에서 단건 구매 또는 구독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11월까지 이용 가능한 특별 구독 상품인 ‘2027 수능패스’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2월까지 진행하는 ‘첫 달 구독 990원 이벤트’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모든 교재를 이용할 수 있다. 스콘(SCONN)과 굿노트(Goodnotes) 앱과의 제휴를 통해 EBS에서 구입한 eBook은 해당 앱에서도 열람 가능하다.
윤혜정 등 EBSi 대표 강사가 참여한 무료 강의는 1월 26일부터 제공
국어 윤혜정, 수학 정종영, 영어 주혜연, 한국사 김준우, 사회탐구 박봄, 과학탐구 박소현 등 영역별 EBSi 대표 강사가 모두 참여하는 수능특강 강의는 1월 26일부터 EBS 고교강의 사이트에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수험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강좌를 선택해 학습할 수 있도록 ‘전 문항 풀이’, ‘핵심 요약’, ‘고난도’ 등 3단계로 제작된다. ‘수능특강’ 강좌 수강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하는 강의 수강 이벤트도 1월 27일부터 EBS 고교강의 사이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수능특강’ 변형교재 집중 단속, ‘변형교재 신고방’을 통해 접수
EBS는 ‘수능특강’ 발행 후 2개월 동안 변형교재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잘못된 도용과 변형으로 인한 오개념 학습 등 수험생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온·오프라인 상의 교재 불법 유출 의심 사례 및 변형교재 발행 사례에 대해 신고를 받는다. EBS는 고교강의 사이트 내 ‘변형교재 신고방’을 통해 신고된 사안에 대해 법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며, 자체 모니터링도 실시한다.
‘EBS 수능특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EBS 고교강의 사이트(www.ebsi.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교육방송공사 소개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공영방송으로, 학교 교육을 보완하고, 국민의 평생 교육과 민주적 교육 발전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1974년 라디오 학교방송을 인수하면서 시작된 EBS는 1990년 교육방송 개국, 1997년 위성교육방송 개국, 2000년 공사 출범 그리고 세계 최고의 교육미디어그룹으로의 도약에 이르기까지 장구한 세월 속에서 교육방송으로의 가치를 지켜내며 평생교육의 동반자로 국민과 함께 성장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