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장애인복지관-전남장애인보장구수리센터, 2022년 보장구 수리 연계 지원 사업 완료

양 기관, 지역 장애인 경제적 부담 줄이기 위해 1년에 한 번 진행

2022-09-27 17:35 출처: 구례군장애인복지관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이 전남장애인보장구수리센터와 진행한 ‘2022년 보장구 수리 연계 지원 사업’을 마쳤다

구례--(뉴스와이어)--구례군장애인복지관은 전남장애인보장구수리센터와 협약을 통해 진행하는 ‘2022년 보장구 수리 연계 지원 사업’을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구례군 내 보조기기 사용 장애인들이 평소 보조기기를 점검 받거나 수리를 받고 싶지만, 경제적 부담으로 점검을 못하는 이용자의 보장구를 수리·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수리 및 지원은 26일 오전 11시부터 진행했으며, 우천으로 인한 악조건 속에서도 12명의 참여자가 찾아 보장구 수리를 받았다.

복지관 이용자 정모 씨 는 “고치고 싶어도 가격이 부담돼 못 고쳤는데, 전남보장구수리센터 담당자가 와서 고쳐 줘 너무 감사하다”고 밝혔다.

송태영 구례군장애인복지관장은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지역 자원과 협업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전남보장구수리센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 개요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은 △이용인 중심 접근을 통한 감동 추구 △지역 사회 참여 확대를 통한 지역 공동체 형성 △최상의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성 강화 △윤리적 실천 지향이라는 운영 원칙과 △섬김·성장·나눔이라는 핵심 가치 아래 ‘새로운 일을 행하는 구례군장애인복지관’, ‘2025년까지 농촌형 장애인 복지 서비스를 선도하는 복지관’이라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