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플, API 어뷰징 보안 프로토콜 관련 국제 특허 획득

2021-11-24 13:00 출처: 엔터플

마이데이터 API 전문 솔루션 싱크트리를 서비스하는 엔터플이 ‘미리 지정된 URL을 이용한 보안 통신 방법 및 장치’에 대한 기술로 국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서울--(뉴스와이어)--마이데이터 API 전문 솔루션인 싱크트리를 서비스하는 엔터플이 ‘미리 지정된 URL을 이용한 보안 통신 방법 및 장치’에 대한 기술로 국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방식의 시스템 및 서비스가 세계적으로 보급되면서 악성 코드를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에 저장된 데이터 무단으로 유출하는 등 신종 해킹 기법이 늘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업계는 클라우드에 접근하는 모든 사용자를 꾸준히 감시·분석해 무결성을 확인하는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방식과 패스워드 유출·오용·해킹에 대한 방어로 보안성을 강화하고 안전성을 높이는 토큰리스(Tokenless) 방식 등 다양한 방법이 연구돼 왔다.

이에 엔터플은 미리 지정된 URL을 이용한 보안 통신 방법 및 장치에 대한 특허 기술로 API로 일정한 데이터를 교신 시 상대방을 확인하고 통신 안전성을 높여 API 어뷰징에 대응할 수 있게 했다.

글로벌 보험사인 AIG가 해당 특허 방식을 통해 자사의 내부 레거시 시스템을 유지하면서 보험 에이전시들과 함께 외부 서비스 채널 및 플랫폼을 통해 보험 상품 판매를 증대했다. 특히 기존 방식으로는 네트워크 연동 시 채널 하나당 3개월 이상이 걸렸는데, 엔터플의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한 싱크트리를 통해서는 1년간 무려 14개나 되는 채널과 연동하는 데 성공했다.

엔터플 박현민 대표는 “해당 기술의 국제 특허 획득으로 API 생성이 필요한 회사는 물론 내부 레거시 시스템을 활용해야 하는 글로벌 보험, 금융사들의 수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터플은 AIG 외에도 KB증권 BaaS, KSNET 등 대형 금융·결제 기업과 IT 및 빅테크 기업들에 마이데이터 API 솔루션 싱크트리를 서비스하고 있다. 앞으로 헬스케어, 핀테크, 공공데이터 활용 등 빠르게 늘어나는 수요 및 문의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엔터플 개요

엔터플은 오픈 API 관리(Management), 생성(Creation)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변화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들이 백엔드에 대한 걱정 없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API 매니지먼트와 API 게이트웨이 기능이 결합된 API 토털 솔루션 싱크트리(SyncTree)를 만들었다. 현재 AIG, KB증권, 씨티은행 등 금융 및 KT 등 다양한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모듈화한 다양한 기능 블록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결합해 비즈니스 로직 생성부터 마이크로 서비스 구현, API 생성, 관리, 테스트, 배포, 데브옵스(DevOps)까지 모든 작업을 한 개 툴에서 할 수 있는 No-Code API Solution이다. 사용자가 계정만 만들면 어디서나 웹으로 로그인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상에서 작업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