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큐리티연구소, 민간 경비 교육과 범죄 예방 활동 위한 기술력 전수 사업 참여

2021-11-16 11:59 출처: 한국시큐리티연구소

박민성 한국시큐리티연구소장이 CIA-Cell 프로그램에서 직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구--(뉴스와이어)--한국시큐리티연구소는 박민성 소장이 경운대학교 LINC+ 사업단이 시행하는 CIA-Cell 프로그램의 안전 전문가로 초대받아 민간 경비원들을 위한 직무 교육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CIA-Cell 프로그램은 기술적 지원이 필요한 민간 경비 업체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 시간에는 먼저 경운대 항공보안경호학부에 준비된 보안 시설·장비를 활용하고, 전문가를 초청해 민간 경비 업체의 경비원 직무 교육에 대한 지원과 개선이 이뤄졌다.

박수현 경운대 항공보안경호학부 교수(CIA-Cell 사업 책임교수)는 “이번 사업은 민간 경비원에 대한 교육 수준을 높이기 위해 경운대의 장비와 인력, 한국시큐리티연구소의 노하우를 결합해 높은 수준의 경비원 직무 교육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박민성 소장은 이번 사업에 대해 “범죄 예방을 효과적으로 하려면 주기적 교육이 필요하다. 이번 사업처럼 민간 경비의 교육 등에 먼저 관심을 갖고, 주도해서 아주 뜻깊게 생각한다”며 민간 경비에 대한 관심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박수현 교수와 박민성 소장은 현재 해당 사업 외에도 LINC+ 사업단이 실시하는 리빙랩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리빙랩 프로그램은 ‘안전한 지역 사회를 위한 범죄 예방 공동체 구축’을 과제명으로 시행하며 교수, 전문가, 학생이 모여 지역 사회 취약계층(노인·여성·어린이)에 대한 범죄 예방 계획을 세우고, 실시한다. 또 효과적인 범죄 예방 활동으로 안전한 사회 구현에 힘쓰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