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마풀영어, 요즈마 캠퍼스의 하브루타 교육 포럼 참가
2017년 09월 11일 08:00
외국어 온라인 학습 마풀이 요즈마 캠퍼스 주최 하브루타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 포럼을 후원한다
외국어 온라인 학습 마풀이 요즈마 캠퍼스 주최 하브루타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 포럼을 후원한다
고해상도 사진보기 »
외국어 온라인 학습을 서비스하는 이카이스㈜(브랜드 마풀)가 이달 12일부터 이틀간 요즈마 그룹에서 주최하는 ‘하브루타 글로벌 인재 양성 교육’ 포럼을 후원한다.

1992년 출범한 요즈마 그룹(YOZMA GROUP)은 이스라엘이 오늘날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창업국가’로 발전하는 데 일조한 기술 기반 벤처 투자 그룹이다. 2014년 이스라엘 출신 이원재 요즈마그룹 한국지사장을 필두로 아시아 첫 해외 지사를 한국에 설립하고 대구, 천안, 판교에 벤처 육성·협업 공간인 ‘요즈마 캠퍼스’를 세웠다.

요즈마 그룹에서 주최하는 이번 포럼의 키워드는 유태인들의 자녀 교육법인 ‘하브루타(havruta)’다. 하브루타는 탈무드 교육법으로서 ‘우정, 유대감, 동지’라는 뜻으로 나이, 계급, 성별에 관계 없이 두 명이 짝을 지어 서로 논쟁을 통해 진리를 찾는 것을 의미한다. 묻고 답하는 형식의 대화를 통해 생각을 ‘근육’을 키우는 것이다. 정답을 알려 주는 것이 아니라 문답을 통해 본인 스스로 생각하고 의견을 표현하는 교육법이다. 하브루타의 결론에는 정답이 없고 모든 게 열려 있기 때문에 창의성을 키울 수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하브루타를 비롯한 유태인의 기업가 정신인 ‘후츠파’ 정신을 소개하며 유태인의 성공 포인트를 전수한다.

이번 포럼은 특히 탈무드 하브루타 교육 권위자인 헤츠키 아리엘리(Hezki Arieli) 글로벌 엑셀런스(Global Excellence, GE) 회장의 특별 초청 강연이 눈길을 끈다. 헤츠키 아리엘리 회장은 지난 15년간 이스라엘의 창의 융합 교육의 메카인 ICEE와 이스라엘 예술과학 아카데미인 IASA 이사장, 회장을 역임했다. 우리나라에서도 영재 교육 진흥 정책이 추진된 이후 영재 교육 기관의 설립과 운영, 교육 과정에 대해서 조언과 참여한 바 있다. 그간 한국에서도 다양한 단체에서 하브루타 교육을 실시했지만 이스라엘 정식 기관의 인증을 받은 국내 프로그램은 요즈마 캠퍼스의 교육 과정이 유일하다.

이번 포럼을 후원하는 마풀은 영어, 중국어, 토익을 온라인으로 서비스 중이며 자가 학습이 가능한 스마트러닝 플랫폼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마풀은 수년간 연구 끝에 언어는 강의만으로는 유창해질 수 없고 배운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드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신념 아래 ‘강의(Lecture)-연습 문제(Exercise)-스피킹 훈련(Practice)’이라는 학습 프로세스를 휴대폰 앱과 피씨로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마풀의 스마트러닝은 혼자 공부하는 온라인 학습의 특성을 감안하여 강의로 배운 내용을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로 질문한다. 이 과정에서 학습자는 배운 내용을 다양한 시각에서 생각하고 답을 찾는 과정을 경험하며 내용을 이해한다. 문제를 푼 후에는 스피킹 훈련을 통해 원어민 발음을 듣고 따라 하고 녹음하여 비교하면서 언어 유창성을 키운다.

마풀의 스마트러닝은 지난달 중앙일보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는 ‘2017 소비자 평가 No.1 브랜드 대상’ 스마트러닝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 배우 다니엘 헤니와 언어 천재 조승연 작가 역시 마풀의 스마트러닝 플랫폼 원리에 공감하며 마풀영어 콘텐츠 제작에 동참했다. 마풀의 스타영어는 다니엘 헤니의 매력적인 라이프스타일 인터뷰를 보며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유일한 학습 콘텐츠다. 또한 7개 국어 언어 천재이자 <공부의 기술> 등의 작가 조승연은 마풀중국어를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물론 마풀영어에서 ‘조승연의 비법영어’ 시즌 1을 선보였다. 마풀에서 단독 공개한 조승연 직강의 비법영어는 영어회화에서 문법의 중요성, 문화로 배우는 영어 즉, 문화독해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기존의 영어 학습과는 접근부터 다른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조승연 작가는 “그동안 언어학자로서의 노하우를 마풀에서 공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 비법영어 시즌 2, 시즌 3도 마풀에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요즈마 하브루타 강연 포럼 후원에 참여한 마풀은 행사장 내 홍보 부스를 통해 마풀의 스마트러닝과 학습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하브루타 강연 포럼은 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 학부모 등 입문자 과정뿐만 아니라 교육자, 기업과 기관 등의 최고 권위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어 하브루타 교육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보도자료 출처: 이카이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