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가 제공합니다.
NewsWire Logo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재난안전분야 종사자 전문성 제고 위한 교육 실시
2017년 06월 22일 16:20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은 6월 22일(목)부터 6월 23일(금)까지 2일간 중앙부처 및 지자체, 재난안전책임기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전문실무자과정’을 실시한다.

최근 경주 지진, 강릉 대형 산불 발생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테러, 화재사건 등 많은 자연재난과 사회재난의 위기상황을 경험하면서 점차 국민들의 안전의식과 정부의 안전대응체계의 신뢰성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라 재난관리 책임기관의 재난안전분야 종사자 교육이 의무화되었으며, 인력개발원은 2015년 국민안전처가 지정하는 재난안전전문교육 대행기관으로 지정되어 재난안전분야 종사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재난안전전문실무자과정’의 주요내용은 △국가재난체계의 이해 △재난유형 및 대응전략 △재난과 심리 등으로 구성되어 재난안전 분야 담당자들의 역할을 정립하고 재난의 유형에 맞춘 대응전략 수립방법을 습득하여 재난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재난은 예측이 불가능하지만 얼마든지 예방은 가능하다.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재난안전분야 종사자들의 사전예방과 대응력을 높여 예측이 불가능한 위기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기존 보건분야 종사자 외에도 국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안전분야 종사자까지 대상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인력개발원은 관리자 대상의 ‘재난안전관리자과정’을 6월 30일(금), 7월 14일(금), 8월 18일(금)에 3회에 걸쳐 별도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안내 »
newswire lgogo